스트레스를 받으면 손톱을 물어 뜯고 폭식을 하고 멍을 때리는데 요즘은 그 세 가지를 다 한다

 

손톱을 마지막으로 피 나게 물어 뜯은 게 삼수 할 때였는데 얼마 전에 내 검지 손톱이 죽었다 뿌리에 검게 피가 고였다 일주일 만에 6kg가 빠졌다가 닷새 만에 7kg가 쪘다 중간과제 세 개를 안 했고 제출 마감을 넘긴지 2주가 넘었다

 

나는 요즘 바쁘다 할 일이 참 많다 떠나간 사람들을 생각하고 얼마 없는 남은 것을 곱씹어보고 지나간 시간을 생각하다가 나를 미워하다가... 그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

 

좋아하는 것이 사라진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좋아하던 공간이 자꾸 없어진다 하고 싶던 일들도 꿈도 다 싫고 사람을 만나면 괜찮다가도 집에 오면 죽고 싶어진다 바다에 가고만 싶다 뛰어들고 싶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내가 삶에 미련이 많다는 것이다